목차
1. 쌍용의 사전계약 대박 행진
2. 쌍용 흥해라!
3. 토레스 차량 특장점
4. 신차가격표 (사전계약 Before & After)
드디어 말로만 듣던 쌍용자동차 토레스(J100)가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7월 4일까지 진행된다.
6월 16일 자 신문을 읽어 보니 토레스의 첫날 계약 대수가 무려 1만 2383대로 쌍용자동차 신차 사전계약 기록을 경신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라테는 말이야 할 때 쌍용차에서 정말 많이 팔렸던 '무쏘' 후속으로 만든 차, 토레스다.
6월 27일 기준으로 토레스 사전계약 대수는 2만 5천대를 넘어섰다고 한다.
쌍용자동차의 1년 치 판매 실적을 2주 만에 달성할 정도였으니...
쌍용차의 기술력과 디자인, 그 외에 여러 가지 부분을 얼마나 고민하고 신경 써서 만들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KG컨소시엄을 최종 인수예정자로 선정되었으니 곧 경영 정상화가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해 본다.
본 글을 아래로 스크롤하면 차량의 내부와 외부 이미지를 볼 수 있으며 주요 편의 사양도 볼 수 있다.
토레스의 가격표와 옵션표도 함께 첨부해 두었다.
사전계약 후 8월 31일 이전 출고 고객에게는 토레스 아웃도어 컬렉션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쌍용, 흥해라!
쌍용자동차 종류도 다양해졌다.
SUV 전문 기업이라 해야 할까?
티볼리, 티볼리 에어, 코란도, 코란도 E-모션(전기차), 렉스턴 스포츠, 렉스턴 스포츠 칸 그리고 이제 토레스가 쌍용자동차 SUV 라인업에 합류했다.
사실 체어맨이 굉장히 많은 회장님들에게 인기가 있었는데 지금은 단종이 되어 아쉬운 부분이 있다.
제네시스 G90과 견줄 수 있지 않았을까?
요즘 쌍용자동차는 회생을 위해 정말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회생을 위해 정말 작정하고 차를 잘 만든 것 같다.
외관상으로 봤을 때는 지금까지 봤던 쌍용자동차들 중에 가장 괜찮아 보인다.
토레스의 슬로건에서부터 그들의 간절함을 볼 수 있다.
새롭게, 쌍용자동차 답게
The real is back
실제 모델을 보지는 못했지만 딴딴해 보인다.
도로에서 코란도, 렉스턴 스포츠, 렉스턴 스포츠 칸, 티볼리, 티볼리 에어를 많이 볼 수 있는데 이제는 토레스도 많이 볼 수 있기를 바란다.
정말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았던 무쏘의 후속으로 만든 토레스다.
사실 허머랑도 이미지가 비슷한 것 같다.
추후 군용으로도 많이 사용되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나는 솔직히 이번 토레스가 렉스턴 스포츠 칸처럼 많이 판매가 되었으면 좋겠다.
많은 이들이 왜 쌍용자동차를 살려야 하나 욕하는 분들도 있지만 쌍용자동차 같은 회사 하나가 문을 닫게 되면 수많은 실직자들과 하청업체들이 줄도산하여 경제가 더 어려워질 수 있다.
이미 두 번의 아픈 기업회생절차를 겪은 회사이기에 더 마음이 쓰인다.
내가 알기로는 쌍용자동차 직원들이 연봉 삭감을 감수하면서까지 회사를 살려보려 애를 쓰고 있다고 들었다.
한 달 일하고 한 달 쉬는 무급휴직까지 하면서 회사 살리기에 동참하고 있는 것을 보면 정말 애사심이 대단한 것 같다.
또한 토레스의 리콜 결정도 굉장히 신속히 이뤄진 점도 그들이 토레스에 사활을 걸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차량 특장점
쌍용자동차 토레스 (J100) 차량의 전면과 후면을 보면 단단하고 튼튼해 보인다는 느낌이 든다.
특히나 안전사양들(긴급 제동 보조, 차선 이탈 경보, 전방 추돌 경고)이 옵션이 아닌 기본 사양이라는 것도 주목할만하다.
쌍용차 토레스의 트렁크 손잡이가 다른 SUV와 조금 다른 느낌이다.
막상 옆으로 열릴 것처럼 보이나 위쪽으로 열렸다.
그런데 옆으로 열리게 되면 뒷공간이 훨씬 더 많이 필요해서 불편할 것 같다.
아래 첨부한 토레스와 하이브로우 컬래버레이션 소개 유튜브 영상에서 확인 가능하다.
내부는 일단 요즘 트렌드에 맞춰서 잘 만들어진 것 같다.
완성도가 쌍용차의 다른 차량들에 비해 세련된 느낌이다.
디지털 클러스터부터 버튼 리스 컨트롤 패널까지 장착했다.
스마트폰처럼 터치로 모든 것이 조절 가능한 차량이다.
12.3인치 와이드 내비게이션도 매력적이다.
나도 가까운 쌍용자동차 대리점에 차가 전시되면 방문하여 시승도 해보려고 한다.
쌍용자동차 종류가 점점 다양해져서 좋다.
토레스 신차가격표
쌍용차 토레스 가격도 정말 착하다.
토레스 신차 가격표도 아래에 첨부한다.
사전계약 이후 올라온 신차가격표는 아래와 같다.
친절하게 개별소비세 인하에 대한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저공해 차량 인증으로 감면 혜택도 기대할 수 있어 좋다.
기본 시작이 2,000만 원대 중반에서 3,000만 원대 중반이다.
옵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음과 같다.
특히 이번에 쌍용차에서는 토레스를 구매하는 고객들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내·외관 컬러를 선보인다고 한다.
외관 컬러에 포레스트 그린, 아이언 메탈 등 7가지 색상과 블랙 루프의 2톤 컬러로는 5가지 색상으로 하여 총 12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인테리어 컬러는 블랙과 라이트 그레이, 브라운, 카키 등 네 가지 색상을 제공한다.
스토리지 박스는 랜드로버 디펜더를 벤치마킹한 것 같다.
좋은 것은 참고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것은 좋은 시도인 것 같다.
암튼 J100 부디 흥하길 기대해 본다.
사전계약 시에 다음과 같이 선물도 증정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토레스와 하이브로우의 스토리도 들을 수 있는 유튜브 영상도 참고하세요~!
토레스의 내외부, 그리고 시승기도 유튜브에 하나씩 올라오고 있으니 가성비 끝판왕 토레스 한 번 찾아보세요~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쌍용자동차 인스타그램 링크로 들어가시면 토레스의 더 많은 사진을 볼 수 있답니다. ^^
사진을 클릭하세요~
'Car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형 SUV 르노 캡처 단종!? 고객에게 사랑받지 못한 이유는? (0) | 2022.03.13 |
---|---|
GV60 전기차 '페이스 커넥트' 기술 개발, 얼굴 인식으로 차량 제어 가능? (12) | 2021.09.18 |
현대 캐스퍼 인테리어와 가격 공개 및 온라인 얼리버드 예약 시작! (0) | 2021.09.14 |
현대 제네시스 전기차 GV60 추가 이미지 공개 및 가격, 출시일 (0) | 2021.09.05 |
현대 캐스퍼 엔트리급 SUV로 경차 시장 뛰어들기 (0) | 2021.09.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