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생각 저생각

복지 좋은 회사, 플렉스할 만한 회사는 어딜까?

by 아무리 생각해도 괜찮은 블로거, 폴 2021. 9. 25.
반응형

직원 복지가 가장 잘 되어 있는 회사는 어디일까?

카카오? 삼성? 네이버?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애플? 테슬라? 페이스북?

 

 

직접 경험해 본 적은 없지만 아무래도 대부분의 국내 대기업들과 글로벌 기업 복지는 괜찮지 않을까 싶다.

회사 복지 종류는 굉장히 다양하게 있을 것이다. 그 기업만의 고유 복지도 있지 않을까?

사실 대기업에 다니는 지인들이 많이 없다 보니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늘 궁금증만 가지고 있었다.

 

그런데 최근에 읽었던 기사들 중 중국의 한 유명 철강회사의 목표 이익 달성 선물 증정식이 눈에 들어왔다.

 

ChinaNews.com 참조

 

내가 생각하는 꿈의 직장까지는 아니더라도 복지 좋은 회사는 이런 곳이 아닐까?

5년 동안 목표를 달성하면 특별한 선물을 주겠다고 약속을 한 팡다그룹 산하 '팡다지우지앙제철회사'의 명절 보너스 증정식을 보고 놀랐다.

 

유튜브 Graphite&Carbon 참조

 

명절 보너스로 전 직원에게 차를 선물하겠다는 약속을 할 수 있는 회사도 대단한 것 같다.
어찌 보면 요즘은 보기 드문 사업 마인드가 아닐까?

 

엠빅 뉴스에서 참조한 자료다.

엠빅뉴스 참조

 

엠빅뉴스 참조

 

엠빅뉴스 참조

 

엠빅뉴스 참조

 

직원들 또한 열심히 벌어서 이익이 생기면 자신들에게 더 좋은 것들이 돌아온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이것은 성취감, 그리고 업무 만족도를 올려주어 회사 전체에도 많은 이익을 얻게 할 것이다.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직원들에게 매년 약 800억 원 이상의 성과급을 지급한 회사다.


사실 우리나라에도 좋은 복지를 주는 회사들이 많이 있다. 그런데 차를 보너스로 주는 회사, 그것도 그냥 경차가 아니라 나름대로 괜찮은 차량으로 선물을 준다면 일할 맛이 나는 회사가 아닌가?

저런 회사를 한 번 다녀보고 싶다. 그리고 회사를 가지게 된다면 이런 식으로 경영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FLEX는 이런 게 진정한 FLEX인 것 같다.

반응형

댓글0